Client
KIMBAB FAMILY
Project
KIMBAB FAMILY - B.I Design
김밥패밀리는 한 다문화 가정의 한국에서의 일상을 다룬 유튜브 채널의 타이틀입니다. 자극적인 소재 없이도 2020년 8월 기준, 구독자 110만 명의 인기 채널이며 다 수의 국내 구독자를 포함, 특히 인도네시아 팬층이 두터운 이 채널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하고자 전용 로고마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채널의 정서를 고려하여 한국적인 이미지를 보다 친숙하게 해외 구독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채널에 등장하는 가족 구성원들을 ‘김밥’으로 의인화하고 시각화를 통해 기존의 네이밍을 더욱 강조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의 김밥 캐릭터들과 차별화를 위해 정형화되지 않은 유연한 실루엣과 카툰적인 이목구비 표현으로 생동감을 더하였고 클라이언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족들의 캐릭터를 이해하고 각 구성원들의 개성있는 포인트를 적용하여 위트있게 풀어내었습니다. 또한 손에 손을 맞잡고 ‘소풍 가는 가족’의 모습을 연출하여 채널이 주는 따듯하고 친근한 감성을 캐릭터 배열을 통하여 강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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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패밀리는 한 다문화 가정의 한국에서의 일상을 다룬 유튜브 채널의 타이틀입니다. 자극적인 소재 없이도 2020년 8월 기준, 구독자 110만 명의 인기 채널이며 다 수의 국내 구독자를 포함, 특히 인도네시아 팬층이 두터운 이 채널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하고자 전용 로고마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채널의 정서를 고려하여 한국적인 이미지를 보다 친숙하게 해외 구독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채널에 등장하는 가족 구성원들을 ‘김밥’으로 의인화하고 시각화를 통해 기존의 네이밍을 더욱 강조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의 김밥 캐릭터들과 차별화를 위해 정형화되지 않은 유연한 실루엣과 카툰적인 이목구비 표현으로 생동감을 더하였고 클라이언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족들의 캐릭터를 이해하고 각 구성원들의 개성있는 포인트를 적용하여 위트있게 풀어내었습니다. 또한 손에 손을 맞잡고 ‘소풍 가는 가족’의 모습을 연출하여 채널이 주는 따듯하고 친근한 감성을 캐릭터 배열을 통하여 강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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